2X2=5-1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본문

일상/오늘의 한줄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OSHenry 2018. 7. 12. 16:03

만약 당신에게 파이프라인이 구축되어 있다면 미래에 돈을 투자할 필요가 없는 것은 물론이고 오히려 미래에 돈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십시오.

by 버크 헤지스(Burke Hedges)



내가 직장을 다니고,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가장 후회하는 것은 바로 '파이프 라인 구축'에 대해 더 어릴 때 고민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한 번이라도 '파이프 라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고민을 했다면, 과연 나의 삶은 어떻게 변하였을까? 라고 자주 생각에 빠진다. 그리고 지금은 '파이프 라인(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대해 생각과 고민을 자주하고 있다. 

이전에 포스팅한 캐나다 이민준비 를 보면, 나는 현재 약혼자와 캐나다 이민을 준비 중에 있다. 이에 따른 파이프라인(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대해 약혼자와 자주 이야기를 나눈다. 나의 약혼자는 감사하게도 캐나다에서 의사 인턴/레지던트를 준비 중이기에 파이프라인(비즈니스 모델) 구축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현재 4~5가지 정도의 사업 모델을 구상 중에 있다.

  1. 캐나다에 정착 후(=집 전체를 렌트나 구입), 조카들을 홈스테이(home stay)
  2. 주식; 한국주식, 캐나다 주식과 인도 주식 그리고 미국 주식
  3. 약혼자가 전문의를 취득하면(신경과 or 정신과이면 금상첨화), 대마 관련 클리닉을 통해 (해외)환자 유치
  4. 현재 공부 중인 파이썬 프로그래밍과 어플개발
  5. 블로그와 유투브 등을 통한 광고수입
등등 우리가 할 수 있을 것 같은 모든 것을 이야기하고 발전시켜가고 있다. 물론 약혼자가 캐나다 의사 인턴/레지던트 허가를 무난하게 받는다게 가장 중요하지만, 우리의 미래와 삶을 위해 같이 파이프라인(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대해 계속해서 발전시킬 생각이다.


'일상 > 오늘의 한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2) 2018.07.14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0) 2018.07.13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0) 2018.07.11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0) 2018.07.10
[오늘의 한줄] Someone said  (6) 2018.07.0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