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X2=5-1

[QM3] 트랙션 시스템(Traction system) ON 그리고 Check Auto Pollution system 본문

자동차

[QM3] 트랙션 시스템(Traction system) ON 그리고 Check Auto Pollution system

OSHenry 2018. 6. 8. 15:19

 2016년 대학교를 졸업하고, 첫 직장을 잡은 뒤에 한 것이 바로 차량구매!! 

지금 생각해보면, 첫 차로 중고차를 샀어야 했는데(사고를 많이 내서... 보험금 할증이ㅠㅠㅠ)..

정지 후 출발 가속능력은 모닝보다 느리고, 변속시 울컹울컹하는 점도 있고, 경사면에서 뒤로 살짝 밀리는 경향 등 여러 단점이 있지만,

오직 연비만 보고 구매했던 차량이다. 연비만 보고 있다면, 단점은 아무것도 아니다.

여튼, 지금까지 큰 탈없이 잘 타고 있다. 


그러나

일요일 교회를 가려고 시동을 뙇! 켜는 순간, 계기판에서 Traction system on 이라고 뜨면서 시동이 안걸려 멘붕이 왔다.

(저번 주까지 시동 잘 걸렸는데;;;) 무엇보다 QM3 차량 메뉴얼에 이러한 경우에 대해 설명이 없어서 레알 멘붕!

진리의 구글링을 통해 배터리 계통의 문제라는 걸 알고,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전후방 등 전부다 전원 OFF 했더니,

Traction system on이 사라지고 옛날 자동차 시동걸 때처럼 달달달 거리면서 다행이 시동이 걸렸다.

문제는 월요일 출근길에 시동을 켜니, 엔진경고등에 불이 들어오면서 CHECK AUTO POLLUTION SYSTEM 이 뜨는게 아닌가!!

회사에 출근 도장찍고 부랴부랴 르노삼성 정비소에 가니, 초기 점검시 역시나 배터리가 저전압이여서 교체가 필요하다고...

배터리 교체 후, 추가 점검해보니 다행이 Auto pollution system은 문제가 없다고.(차량유지비 너무 많이 들어ㅠㅠ)


추가적으로, 구글링을 통해 알아보니, 배터리의 전압이 낮을 경우, 운전 시 필수적이지 않은 쪽부터 전력을 공급하지 않는다고.

그래서 Auto pollution system의 센서 쪽에 문제가 있다고 경고가 뜬 것 같다.


결론! Traction system on 나 Auto pollution system 메세지 등이 뜬다면, 배터리부터 점검!


P.S) QM3 메뉴얼

Samsung_QM3_Owners_Manual.pdf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QM3] 라디오 모드 하는 법  (0) 2018.06.09
Comments